여형구 차관, “동절기 안전대책 차질없이 추진할 것”
상태바
여형구 차관, “동절기 안전대책 차질없이 추진할 것”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3.11.2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 철도 동절기 안전대책 점검회의에서 밝혀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 여형구 국토교통부 차관은 21일 서울역 KTX회의실에서 도로, 철도 동절기 안전대책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한국도로공사, 교통안전공단,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도 고속도로, 사업용자동차, 철도 운영 및 시설 등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대책을 보고했다.

도로분야에서는 동절기 폭설 등 기상악화에 대비한 제설대책을 마련하고 도로시설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사고 발생시 큰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버스 등 대형자동차에 대해서는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기상악화시 대비 운행방법 교육 및 음주운전 점검 등을 강화한다.

부상자 구호, 비상연락망 정비 및 보고체계 유지, 대체교통수단 조치 등 교통사고 발생시 신속한 대응체계도 마련했다. 아울러 운수업체 일상점검 및 여객터미널 등의 시설점검도 한층 강화한다.

철도분야는 결빙에 따른 운행장애를 방지하기 위해 차량ㆍ시설 분야의 결빙취약 요소에 대한 집중 관리하고, 제설열차(6대)ㆍ장비(굴삭기 32대, 염화칼슘 7,367포) 등을 적재적소에 분산배치 해 제설 대비 태세를 강화한다.

한편, 건널목 시설 안전점검 및 사고예방 캠페인 활동을 강화하고, 한국철도공사ㆍ철도시설공단과 연계해 겨울철 폭설 등에 따른 비상근무 강화 등 동절기 안전관리대책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했다.

여형구 국토교통부 차관은 이날 회의에서 “동절기는 폭설·결빙·혹한으로 인한 사고위험이 높은 만큼 안전사고 인해 국민불편이 없도록 안전대책을 차질없이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