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 Job Fair...현대건설 직원 면접 채용
상태바
청계천 Job Fair...현대건설 직원 면접 채용
  • 오세원
  • 승인 2008.09.1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 13시부터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중구 장교동 1번지 장교빌딩) "Job Cafe Zone"에서 개최하는 "제6회 청계천 Job Fair"에서는 현대건설 경력직 사원 및 고령자 채용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는 현대건설 경력직사원에 응시한 구직자 중 서류전형을 통과한 410명을 대상으로 행사당일 서울지방노동청에서 면접을 실시해 200여명을 채용한다.
또한, 최근 고령자 비중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실정으로 고령구직자의 취업을 촉진하기 위해 해창기업, 코리아퍼스텍, 위드스텝스, 한국예술, 충효지하철택배, 성원개발, 정우실업, 삼일에바다도어, 건일산업, 신우산업 등 25개사에서 조경 및 컴퓨터입력원·택배원 등 고령자 적합직종에 대한 현장 채용을 실시한다.
미래준비와 자기경영(공병호 경영연구소) 및 행복한 삶을 위한 건강관리(한국건강관리협회) 등의 특강을 실시하여 행복한 노후설계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실버지도사, 요양보호사 등의 고령자 적합 훈련직종 시연 및 안내, 의사(醫師)인 보건사무관, 간호사 및 운동처방사등이 실시하는 실버헬스컨설팅(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한국산업안전공단)도 실시한다.
3분 스피치 경연대회(주제: 남은 인생은 이렇게 살고 싶다)도 진행되며 참가자 중 우수자에 대해서는 안마기 등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아울러, LG전자 인사담당자가 진행하는 채용설명회가 실시되며, 구직자들의 취업에 도움을 주기위해 08.6월 뉴스피플 대한민국 혁신경영인 대상을 수상한 SERI 파사모 이상훈 컨설턴트가 프리젠테이션 면접스킬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인사담당자 및 면접 전문컨설턴트의 모의면접을 진행하여 취업준비생에게 도움이 되도록 했다.
장의성 서울지방노동청장은 "이번에 잡페어를 통해 처음으로 현대건설 직원채용을 지원함으로써 상시적으로 기술인력난을 겪고 있는 리비아, 중동 등 해외 건설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면서, 또한, "최근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 사회에서 실버채용관을 운영함으로써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버세대들에게 실질적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확대경 = 최종 합격자는 08.9.24(수) 17:00에 노동부 워크넷(www.work.go.kr)에 발표(개별이메일 및 SMS 문자로도 통보).참가신청은 홈페이지(jobfair.career.co.kr)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장소관계상 모의면접의 경우 선착순 100명에 한하여 참여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