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의 ‘100가지 감사 이야기’
상태바
포스코건설의 ‘100가지 감사 이야기’
  • 박경택 기자
  • 승인 2013.07.05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사원의 감사 사례집 발간

[오마이건설뉴스-박경택 기자]"감사할 일을 하나하나 적다 보니 살면서 당연하다고 여긴 모든 것들이 사실은 저에게 기적과도 같은 일이더라고요"-포스코건설 신입사원 김소연 씨(26세, 여)의 말 중에서.

"이번 100감사 작성을 통해 내 안에 감사하는 마음이 풍성해졌다. 이제 할 일은 감사 대상에서 내 마음을 직접 전하는 일이다"-책 발간에 참여한 신입사원 이동우 씨(30세, 남)의 소감말 중에서.

포스코건설은 5일 신입사원 41명이 작성한 ‘100가지 감사 이야기’를 모아 감사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올해 1월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은 포스코건설 고유의 감사나눔 운동인 ‘100 가지 감사’를 입사 이후 꾸준히 작성해왔다.

감사 이야기 속 가장 많이 등장한 대상은 무한사랑의 존재인 ‘가족’과 성장의 기회를 준 ‘회사’ 그리고 취업이라는 도전에서 성취감을 이룬 ‘자아(自我)’ 순으로 많았다.

포스코건설 사회공헌그룹 김현 그룹리더는 “신입사원들이 감사한 마음을 느끼고 기록하는 과정에서 긍정의 마인드와 회사에 대한 주인의식을 고취하고자 이번 일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사랑 받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4월부터 '감사나눔 1.1.1 운동'을 위해 매일 한가지씩 감사한 일을 부서회의 때 공유하고, 주1회 감사문자를, 월1회 감사편지를 보내는 활동을 자율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은 송도사옥에서 근무하는 신입사원들이 발간된 사례집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은 모습이다.<포스코건설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