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직접 챙기는 ‘정동화 포스코건설 부회장’
상태바
‘안전’ 직접 챙기는 ‘정동화 포스코건설 부회장’
  • 박경택 기자
  • 승인 2013.06.05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현장 돌며 ‘안전’ 점검 및 교육 실시

현장순시 중인 정동화 부회장.<포스코건설 제공>

[오마이건설뉴스-박경택기자]
정동화 포스코건설 부회장이 건설현장을 돌며 안전활동을 직접 챙기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4일 내곡지구 공동주택 건설현장<사진>을 찾은 정 부회장은 여름철 폭염과 호우에 대비해 현장 구석구석을 꼼꼼히 살피며 안전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정 부회장은 “안전관리를 하지 않고서는 회사를 경영할 수 없다”며, 임직원들에게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이어 정 부회장은 100여명의 현장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정 부회장은 임직원들에게 “근로자들이 출근한 모습 그대로 퇴근하는 안전한 건설현장을 만들 수 있도록 모두 다 함께 안전관리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처럼 인본주의(人本主義) 사상을 바탕으로 최고경영자(CEO)가 안전 최우선 경영을 펼쳐 온 덕분에, 포스코건설은 지난 수년간 대형건설사 가운데 좋은 안전성적을 거둬오며 최고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임원별 현장 안전관리 전담제’를 도입하고 매월 임원들이 현장을 방문해 안전소장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안전수칙 위반 근로자에 대해서 원아웃·삼진아웃 제도를 도입해 협력사를 포함한 전 임직원의 안전마인드를 고취하고 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지난해 11월 ‘통합 안전관제센터’를 인천 송도사옥에 설치했다.

▮원아웃·삼진아웃 제도란?
원아웃은 보호구 미착용, 안전시설 임의해체 등 중대 안전수칙 위반사항에 대해서 단 1회 위반 시에도 작업장에서 퇴출하는 제도이며, 삼진아웃은 기타 경미한 안전수칙 위반에 대해서는 3번의 기회를 주는 것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