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당기순이익 역대 최대치 경신
상태바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당기순이익 역대 최대치 경신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4.03.27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7차 총회 개최...지분가 3만3,030원 인상
김종서 이사장 직代 “수익성 향상과 경비 절감에 집중”

[오마이건설뉴스]CI GUARANTEE(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이사장 직무대행 김종서)가 지난해 325억원의 역대 최대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

조합은 27일 제57차 총회를 개최하고, 선별적 영업전략을 통한 영업수익 증가와 자금운용 다변화로 325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286억원 보다 15%이상 증가한 수치로서 조합 창립 이후 최대 실적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조합의 주요 현안사항 보고와 2023년도 결산(안),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운영위원 선출(안)이 원안대로 의결됐다.

특히 경영성과에 따른 수익환원으로 조합원에게 올해 ‘1좌당 33,030원’ 지분가 상승(3.1%)도 결정됐다.

김종서 이사장 직무대행이 총회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CI GUARANTEE
김종서 이사장 직무대행이 총회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CI GUARANTEE

김종서 이사장 직무대행은 총회 개회사에서 “최근 비약적인 성장을 달성한 우리 조합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건설산업 위기설’에 대비해 비상경영체제를 선포하는 등 임직원 모두가 혼신의 노력을 하고 있다”며 “내적으로는 수익성 향상과 경비 절감에 집중하고 외적으로는 제도 개선과 조합원의 실질적 경영을 지원하여 보증시장을 선도하는 보증기관으로 거듭나겠다”라 밝혀 주목을 받았다.

이에, 조합 운영위원장이자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조인호 회장은 축사로 “이사장 공백에도 사상 최대의 성과를 이뤄낸 김종서 이사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새로운 수익창출과 신성장동력 발굴을 적극 추진하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또한, 이번 총회에서는 임기 만료된 운영위원직과 운영위원 정수 변경에 따른 9인의 운영위원 선출이 있었다.

새로 선출된 운영위원은 허용주 (주)화인메컨 대표, 이명우 하나이앤지(주) 대표, 이호석 (주)성지기공 대표, 변화곤 삼화건업(주) 대표, 이진수 (주)한은이엔씨 대표, 박종옥 대진공무(주) 대표, 박계석 (주)세방테크 대표, 손동철 (주)삼진개발 대표, 박민준 (주)삼아에코빌 대표다. 이날 선출된 운영위원의 임기는 2024년 6월 1일부터 2년이다.

한편 조합은 조합원과의 상생경영 일환으로 종합건설사 PF 부실위험 증가에 따른 원수급자 리스크 확산에 대응해 ‘하도급대금 수령 상담센터’를 개설했고, 주로 하수급자인 조합원의 공사대금채권 등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조합은 총회를 통해 지난 1월 선포한 ‘건설경기 불황에 따른 비상경영체제’와 이에 따른 안정적 수익창출, 리스크관리 강화, 비용 절감 등 건설보증시장 위기극복을 위한 추진사항을 보고했다. 특히 종합 리스크대책반 신설과 건설산업 및 업체 리스크에 대한 모니터링 실시 등 실효성 있는 대안은 조합원사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