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권역별 정비사업 정책방향 현장설명회 성료
상태바
한국부동산원, 권역별 정비사업 정책방향 현장설명회 성료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4.03.1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후 ‘미래도시 지원센터’ 통해 주민과 지속적으로 소통

[오마이건설뉴스]한국부동산원은 국토교통부와 지난 7일 동국대학교 본관(서울 소재)에서 권역별 정비사업 정책방향 현장설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1.10 부동산 대책의 후속으로 개최된 이번 현장설명회는 정부의 부동산정책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안내하고, 대국민 소통 채널인 ‘미래도시 지원센터’의 운영계획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5차에 걸쳐 권역별로 진행된 현장설명회는 ▲1차 192명(2월 7일, 서울 한양대학교) ▲2차 274명(15일, 인천 삼산컨벤션) ▲3차 168명(22일, 대전 캠코캐피탈타워) ▲4차 225명(29일, 대구 한국부동산원)이 참석했으며, 이번 5차 현장설명회에서 200여 명이 참석하며 총 1,000명을 넘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주민은 안전진단 제도개선 계획, 추진위 구성 조기화 등 정비사업 정책방향, ‘미래도시 지원센터’의 컨설팅 지원 범위 등에 대해 질의했다. 그리고 일부 주민은 대면 컨설팅을 요청하는 등 정비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한국부동산원은 현장설명회 이후에도 전국 주요 도시(서울, 대전, 광주, 대구, 부산)에서 운영 중인 ‘미래도시 지원센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주민과 소통할 예정이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주민은 누구나 한국부동산원 누리집에서 세부 지원 내용을 확인하고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다.

지난 7일 서울 동국대학교 본관 중강당에서 개최된 ‘정비사업 정책방향 현장설명회’ 행사사진/사진제공=한국부동산원
지난 7일 서울 동국대학교 본관 중강당에서 개최된 ‘정비사업 정책방향 현장설명회’ 행사사진/사진제공=한국부동산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