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 “3월 개원 차질없이 해달라”
상태바
[동정]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 “3월 개원 차질없이 해달라”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4.02.02 0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선 거제역 ‘철도 어린이집‘ 현장점검

[오마이건설뉴스]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1일 동해선 거제역에 조성하는 ‘키즈레일(Kids Rail) 거제역 어린이집’ 공사현장을 방문해 철저한 품질·공정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했다.

‘키즈레일 거제역 어린이집’은 거제역을 이용하여 출·퇴근 하는 맞벌이부부와 지역주민들을 위해 철도공단이 거제역 유휴부지인 역 광장을 활용하여 철도 어린이집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어린이집은 역 광장의 지상 1층에 연면적 363.9㎡, 옥외 놀이공간 196.38㎡ 규모로 조성되며 현재 공사는 마무리 단계로 오는 3월 개원 예정이다.

김한영 이사장은 “키즈레일 거제역 어린이집은 영남권에서 최초 개원하는 철도 어린이집으로 거제역을 이용하는 맞벌이 부부와 지역주민들의 양육부담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개원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적인 공정추진으로 고품질의 철도 어린이집을 안전하게 완공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철도공단은 저출산 문제와 보육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지자체와 협업해 2019년 평내호평역 어린이집(남양주시) 개원을 시작으로 2022년 여주역(여주시), 2023년 탄현역(고양시)과 행신역(고양시)이 개원했고 오는 3월 정읍역(정읍시), 거제역(부산 연제구)이 개원예정으로 전국 철도역에 어린이집을 확대 조성하고 있다.

△사진 왼쪽 2번째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이 키즈레일 거제역 어린이집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제공=국가철도공단
△사진 왼쪽 2번째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이 키즈레일 거제역 어린이집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제공=국가철도공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