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 “동계청소년올림픽 안전조치에 만전 기해달라”
상태바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 “동계청소년올림픽 안전조치에 만전 기해달라”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4.01.2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속도로 제설상황 점검
△사진 왼쪽에서 3번째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이 강릉지사를 방문해 제설상황을 점검하고 있다./제공=한국도로공사
△사진 왼쪽에서 3번째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이 강릉지사를 방문해 제설상황을 점검하고 있다./제공=한국도로공사

[오마이건설뉴스]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지난 25일 강릉지사와 동해휴게소를 방문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관련 제설상황을 점검하고 업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함진규 사장은 “청소년올림픽에 참여한 각국 선수단 및 관계자 등 고속도로 이용객들의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해 도로살얼음 방지와 결빙취약구간에 대한 안전조치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고, 이후 동해휴게소에 들러 “경기 이동중 휴게소에 방문하는 동계청소년올림픽 참가자와 고속도로 이용객들을 위해 안전과 위생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덧붙였다.

한국도로공사는 대회기간 중 비상근무 및 안전순찰을 강화하고, 기상특보시 신속대응팀을 지원하는 등의 제설대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휴게소에는 선수단 수송버스 전용 주차공간 설치, 주차·교통관리 전담요원 배치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함진규 사장은 제설상황 점검을 위해 지난해 11월 대관령 지사와 이번 강릉지사를 방문한 자리에서 “강원지역은 적설량이 많은 다설지역 중 하나이다”며 “기관장을 중심으로 폭설시 적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인력과 장비를 확충하는 등 비상근무 체계 유지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지시한 바 있다.

특히, 현장에서 함 사장은 “일선 직원들이 안전하게 제설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작업장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며 “4월 중순 강원지역 제설대책기간이 종료될 때까지 긴장을 늦추지 말고 제설작업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