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건설동반성장 경영자과정’ 2기 수료식 개최
상태바
DL이앤씨, ‘건설동반성장 경영자과정’ 2기 수료식 개최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12.16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협력회사 대상 건설대학원 경영자과정 개설 운영
△‘건설 동반성장 경영자과정’ 수료식에서 안지훈 DL이앤씨 외주구매실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제공=DL이앤씨
△‘건설 동반성장 경영자과정’ 수료식에서 안지훈 DL이앤씨 외주구매실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제공=DL이앤씨
△정현봉 계암 대표가 수료자 대표로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제공=DL이앤씨
정현봉 계암 대표가 수료자 대표로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제공=DL이앤씨

[오마이건설뉴스]DL이앤씨는 지난 14일 서울 동작구 중앙대학교 유니버시티클럽에서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한 ‘건설동반성장 경영자과정’ 2기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 과정은 DL이앤씨가 업계 최초로 협력회사를 위해 마련한 맞춤형 대학원 교육지원 프로그램이다. 중앙대와의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 2기 프로그램에는 DL이앤씨 우수 협력회사로 선정된 한숲 파트너스 중 공종별 20개 대표이사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지난 9월 7일부터 12월 14일까지 총 15주 동안 △건설 안전 △중대재해처벌법 시행과 대응 전략 △ESG시대의 경영 등 협력회사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교육을 수강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정현봉 계암 대표는 “양질의 교육기회를 통해 건설경영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됐다”며 “특히 날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ESG경영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DL이앤씨는 건설 동반성장 경영자과정을 비롯해 업계 최고 수준의 협력회사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난 9월에는 동반성장위원회와 손을 잡고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DL이앤씨는 향후 3년간 1,145억원 규모의 중소 협력회사 지원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협력회사의 품질 및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협력회사에 스마트 건설기술 지원을 통해 업무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을 제고하는 한편, 역량강화를 위해 경영혁신, 품질, 안전, 환경 등 업무분야에 대한 교육도 지원한다. 품질 강화를 위해 협력업체와 상생협력 공동연구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

안지훈 DL이앤씨 외주구매실장은 “협력회사의 경쟁력 향상은 곧 최고의 품질로 이어진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