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학수 전문건설협회 중앙회장,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초청 간담회
상태바
윤학수 전문건설협회 중앙회장,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초청 간담회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12.1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도급대금연동제 실효성 확보 등 전문건설업계 애로·건의사항 건의
△한기정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앞줄 왼쪽 다섯 번째)과 윤학수 대한전문건설협회 회장(앞줄 왼쪽 여섯 번째)을 비롯한 ‘공정거래위원장 초청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한전문건설협회
한기정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앞줄 왼쪽 다섯 번째)과 윤학수 대한전문건설협회 회장(앞줄 왼쪽 여섯 번째)을 비롯한 ‘공정거래위원장 초청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한전문건설협회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윤학수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장은 12일 서울 동작구 전문건설회관 18층 대회의실에서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기정 공정위원장을 비롯한 선중규 기업협력정책관, 정창욱 카르텔조사국장, 김문식 기업거래결합심사국장 등 공정위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전문건설업계에서는 윤학수 회장을 비롯한 전건협 회장단, 시·도회 및 업종별협의회 회장 20여명이 참석했다.

전건협은 이 자리에서 ▲타워크레인 운영비용 전가 행위 개선 ▲특정 원사업자 건설현장 불공정행위 직권조사 요청 ▲특정 보증기관의 보증서 요구 개선 △공공공사 표준하도급계약서 의무화 ▲하도급대금연동제 실효성 확보 등 전문건설업계의 애로·건의사항을 전달했다.

공정위는 전문건설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현재 상황에 대해 경청했으며,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윤학수 회장은 “어려운 상황에서 전문건설업계가 한자리에 모여 건의 드리는 안건들이 향후 올바른 건설 미래 비전을 창출하고 더욱 발전한 건설상생문화를 만들 수 있는 초석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한기정 위원장은 “전문건설업계에서 건의해 주신 애로사항이 해결될 수 있도록 면밀히 살펴보겠다”면서, “앞으로도 업계와 적극 소통해서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