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 서울시 행정개선 성과 '견인'
상태바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 서울시 행정개선 성과 '견인'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10.19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철도채권 매입 제도개선..市 도시철도공채 조례 시행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시행
△서울시회는 지난 17일 도시철도공채 조례 시행규칙 개정과 관련, 개정 경과 및 변동사항을 공유하고, 관계자들과 면담을 진행했다. 사진 왼쪽부터 노석순 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 회장, 윤종장 도시교통실장, 장윤성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사진제공=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
△서울시회는 지난 17일 도시철도공채 조례 시행규칙 개정과 관련, 개정 경과 및 변동사항을 공유하고, 관계자들과 면담을 진행했다. 사진 왼쪽부터 노석순 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장, 윤종장 도시교통실장, 장윤성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사진제공=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노석순)의 적극적인 건의 활동이 서울시의 행정 개선을 이끌어내는 성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오늘(19일)부터 市 발주 건설공사에 대해 대금 또는 분할대금 청구 시 공채를 매입하도록 ‘서울시 도시철도공채 조례 시행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공사계약 후 대금 청구(지급)시 채권을 매입할수 있어 건설업체에 불합리하게 작용하던 부담을 해소할 수 있게됐다.

앞서 서울시회는 “오세훈 서울시장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 서울교통공사 등 주요 관계기관과의 간담회를 통해 2년 미만 공사는 도급계약 체결 시에 공채를 매입하고 있어, 공사금액이 감액돼도 공채매입 금액을 환불받지 못하는 불합리 문제가 발생한다”며, 지속적으로 건의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펼쳐왔다.

노석순 서울시회장은 철도·궤도업계뿐만 아니라 전문건설업계 전체에 도움이 되는 서울시의 행정 개선에 감사를 표하며, “건설공사 발주 및 공사과정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합리한 규제 및 제도를 발굴하고 관계기관에 지속적으로 개선 건의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