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안전관리원, ‘인프라 총조사’ 권역별 정책설명회 개최
상태바
국토안전관리원, ‘인프라 총조사’ 권역별 정책설명회 개최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3.06.23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권 정책설명회가 진행중인 모습/사진제공=국토안전관리원
△강원권 정책설명회가 진행중인 모습/사진제공=국토안전관리원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국토안전관리원(원장 김일환, 이하 관리원)은 22일 국내 기반시설의 현황 파악 등을 위해 진행되는 ‘인프라 총조사’와 관련한 정책설명회를 이달 22일부터 7월 5일까지 전국 5개 권역별로 개최한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사업 수행기관인 관리원이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22일 춘천시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강원권을 시작으로 호남권(6월 27일 광주시 김대중 컨벤션센터), 경상권(6월 29일 창원대학교 국제회의장), 수도권(7월 4일 동국대학교 본관 중강당), 충청권(7월 5일 대전시 KT 인재개발원) 등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인프라 총조사’는 2018년 12월 제정된 <기반시설관리법>에 따라 기반시설의 건설, 운영 및 유지관리 현황정보를 수집해 기반시설 통합관리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사업 기간은 2020년 5월부터 올 연말까지이다.

기반시설 관리주체 및 관리감독기관의 사업 이해도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설명회는 <기반시설관리법>에 따른 제도 설명, 인프라 총조사 현황 및 유지관리 정보 확인·수정·제출 절차, 기반터 시스템 활용 등 3개 주제로 진행된다. 사업과 관련한 의견수렴을 위한 질의응답과 설문조사도 계획되어 있다.

설명회 참석 신청은 기반시설관리시스템(www.inframanage.go.kr)을 통해 할 수 있다.

김일환 원장은 “인프라 총조사는 기반시설 실태조사에 필요한 데이터를 구축하는 중요한 조사”라며, “기반시설에 대한 선제적 유지관리체계를 마련할 수 있도록 인프라 총조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