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조경시설물 공모 당선작 ‘(주)스페이스톡’ 선정
상태바
LH, 조경시설물 공모 당선작 ‘(주)스페이스톡’ 선정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05.1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하우스 조감도(단지중앙)/제공=LH
△티하우스 조감도(단지중앙)/제공=LH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뉴홈 본격 추진과 더불어 공공주택 외부 공간의 품격을 높이고, 우수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고루 갖춘 옥외시설물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 3월 실시한 ‘2023년 LH 패밀리룩 디자인 조경 시설물 공모’ 당선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 대상은 ▲휴게시설(티하우스, 파고라 4종) ▲놀이시설(물놀이터 외 4개소) ▲관리시설(자전거보관소, 생활자원보관소) 등으로 약 25억원 규모이다.

총 8개 업체가 참여했다. 평가 결과, ㈜스페이스톡의 작품이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당선작 ‘FUN’은 Flexible, Unity, Harmony의 3가지 키워드를 모티브로 휴식과 활력을 되찾기 위한 편안하고 조화로운 디자인을 제안했다.

당선된 조경시설물은 내년 준공 예정인 평택고덕A53BL(공공분양)에 적용된다.

한편, LH는 고품질 뉴홈 공급을 목표로, 단지 옥외공간 디자인을 고급화하기 위해 패밀리룩 공모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이탁훈 LH 공공주택사업본부장은 “주거품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조경공간의 가치가 높아진 만큼, 고객만족을 위해 우수한 품질의 옥외시설물 개발과 디자인 고급화에 힘써 살기 좋은 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