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고객만족도 2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손 원장 “부동산 서비스 품질 강화에 최선 다할 것”
손 원장 “부동산 서비스 품질 강화에 최선 다할 것”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지난 12일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지난 2021년도 조사에서 ‘우수’ 등급을 달성한 데 이어 2년 연속 달성한 성과이다.
이번 평가는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1월 20일부터 3월 15일까지 전화조사 및 현장조사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우수 51개 기관, 보통 113개 기관, 미흡 81개 기관으로 평가됐다.
한국부동산원은 지난해 5월 ’부동산 소비자 권익보호 강화를 위한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아울러, ▲지자체와의 소통 및 검증 강화를 통한 공시업무 프로세스 개선 ▲보유 DB·특허 개방(실거래, 청약, 건물에너지 DB 등) 확대 ▲현장조사 APP 구축을 통한 차세대 보상시스템 도입 등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손태락 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원은 부동산 전문기관으로서 부동산 서비스 품질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부동산 소비자 권익보호와 부동산 산업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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