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협회, 엔지니어링 수출경쟁력강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엔지니어링협회, 엔지니어링 수출경쟁력강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02.2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기간 2월 15일~3월 13일까지...건당 최대 2억원 이내 지원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해경, 이하 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으로 추진 중인 ‘엔지니어링 수출경쟁력강화 지원사업(이하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다음달(3월) 13일까지 모집한다.

이 지원사업은 해외진출에 필수적인 트랙레코드(수행경험) 확보를 위해 엔지니어링기업이 해외 엔지니어링 프로젝트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를 추진하기 위해 소요되는 인건비, 외주 용역, 현지 방문, 관계자 초청 등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규모는 건당 최대 2억원 이내다.

예비타당성조사 지원신청 프로젝트 중 PM, O&M 등 고부가가치 영역을 목표로 하는 경우, 중소‧공기업, 중소‧중견기업간 동반진출을 위한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경우에 대하여는 지원대상 선정심사에서 가점이 부여된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이슈인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는 일환으로 온실가스 국제감축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지원사업과 함께 제조, 플랜트, 건설 및 엔지니어링 업계에 통합해 널리 공고되는 점이 특징이다.

앞으로 협회의 예비타당성조사 지원을 받은 프로젝트가 온실가스 국제감축 지원대상으로까지 이어진다면 양 지원사업에서 시너지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엔지니어링 수출경쟁력강화 지원사업의 지원 규정 및 양식 등 관련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 내 공고게시판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 공고는 KOTRA 및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