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안전관리원, 윤리경영·내부통제 강화 ‘공동선언’ 채택
상태바
국토안전관리원, 윤리경영·내부통제 강화 ‘공동선언’ 채택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3.01.19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일환 원장 "더욱 투명하고 청렴한 기관으로 거듭나겠다"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국토안전관리원(원장 김일환, 이하 관리원)은 18일 경영진과 감사가 윤리경영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다짐하는 공동선언을 채택했다.

이번 공동선언은 청렴하고 안전한 조직문화를 위협하는 각종 위험 요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원장을 비롯한 이사회와 감사가 함께 관련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동선언 내용의 주요 골자는 첫째, 원장은 조직 구성원들과 공정과 상식에 부합하는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강화하기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공유·전파하여 실효성을 제고한다.

둘째, 이사회는 내부통제 체계 확립을 지지하고 투명한 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셋째, 감사는 기관의 내부통제 체계 운영현황을 점검·평가하고 개선의견을 적극 제언한다는 것이다.

공동선언에 서명한 관리원 경영진과 감사는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 및 이해충돌 예방을 실현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일환 원장은 “전사적 내부통제가 중시되는 시대 흐름에 맞춘 공동선언을 계기로 더욱 투명하고 청렴한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정재혁 감사는 “경영부서와 감사실과의 유기적 협력관계를 통해 내부통제 기능이 제대로 작동되는지 공정하게 모니터링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