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풍력사업 육성 강화로 신사업 개척 나서
상태바
대우건설, 풍력사업 육성 강화로 신사업 개척 나서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12.27 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와 해상풍력사업 MOU 체결
해상풍력 군산지역 산‧학 협력 활성화
△사진 왼쪽 김용해 대우건설 토목사업본부장과 이장호 군산대학교 총장이 업무협약에 서명하고 있다./사진제공=대우건설
△사진 왼쪽 김용해 대우건설 토목사업본부장과 이장호 군산대학교 총장이 업무협약에 서명하고 있다./사진제공=대우건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대우건설이 풍력사업 육성 강화로 신사업 개척에 나선다. 지난 23일 국립 군산대학교와 ‘군산지역 해상풍력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해상풍력 실증기술 개발을 공동 수행하고,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사업화 모델을 찾아 해상풍력이 군산 지역 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데 힘을 합치기로 했다.

군산 지역은 군산항과 군산 국가산업단지가 위치해 해상풍력을 위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고, 우수한 바람자원까지 보유하고 있어 풍력발전에 적합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대우건설은 자사가 개발한 사업화 모델을 바탕으로 군산지역이 해상풍력 사업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과 상생할 수 있는 해상풍력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최근 토목사업본부내 풍력사업TFT를 신설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시화호 조력발전소를 시작으로 제주감귤 태양광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준공했고, 현재 영월 풍력발전단지를 시공 중에 있다. 또한 인천 굴업도 해상풍력을 비롯하여 다수의 육상, 해상풍력 사업에 참여중이다.

최근 시장이 확대되는 해상풍력은 난이도가 높은 해상공사가 필요한 분야로 대규모 해상공사를 수행한 경험이 있는 업체가 주목을 받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우건설은 세계 최장 방파제인 이라크 알포(Al-Faw) 방파제, 세계 최대 수심에 설치한 거가대교 침매터널을 비롯하여 국내외 다수의 대형 해상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국내 최고의 해상공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풍력사업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풍력업계 Leader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