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환 국토안전관리원 원장, “안전산업 분야 규제 혁신에 적극 노력할 것”
상태바
김일환 국토안전관리원 원장, “안전산업 분야 규제 혁신에 적극 노력할 것”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2.12.0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하반기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 개최
△김일환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국토안전관리원
△김일환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국토안전관리원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김일환 국토안전관리원장은 7일 서울시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열린 ‘2022년 하반기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에서 “민간주도 혁신성장을 뒷받침하는 국토안전 분야의 소통 창구가 되도록 포럼 운영을 활성화하고 안전산업 분야의 규제 혁신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토안전관리원은 건설·시설 안전 분야 기업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15개 학·협회와 함께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을 지난 2020년 출범시켰다.

이날 포럼은 유관 학·협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토안전산업 민간주도 혁신성장 지원 성과와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오전에는 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한 지원사업, 시설안전 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안전관리 모델 개발, 스마트 건설안전 장비 지원사업 등 관리원이 올해 추진한 동반성장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에 이어 국토안전 분야 동반성장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어, 오후 포럼에서는 올해 실무위원회가 발굴해 검토한 10건의 규제 혁신 성과 보고, 조성일 前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의 ‘국토안전산업 혁신성장을 위해 나아갈 방향’에 대한 주제 강연 및 토의 등이 마련됐다.

한편, 이날 포럼에서는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관리원이 지난 11월 초 베트남 꽝남성에서 개최한 기술 홍보 워크숍에 참여했던 기업들을 알리는 부스도 함께 운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