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의 날 시상 ‘2022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공모
상태바
건축의 날 시상 ‘2022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공모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6.0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9일부터 3개 부문서 공모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국토교통부는 오는 9일부터 7월 8일까지 ‘2022 대한민국 공공건축상(이하 ‘공공건축상’)’ 공모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공공건축·혁신행정·국민참여 3개 부문이며, 공공건축조성 및 운영에 공로가 있는 발주기관과 설계자·시공자·운영자 등에게 총 11점의 표창장 등이 수여된다.

지난 2007년 시작되어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공공건축상 공모는 크게 공공건축, 혁신행정, 국민참여 등 세 부문으로 진행된다.

공공건축’ 부문의 상은 품격 높은 공공건축물 보급에 헌신적인 노력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 발주기관에 국무총리표창 1점, 설계자·시공자·시설운영자에게 국토교통부장관표창 3점 등 총 9점 내외로 수여된다.

혁신행정’ 부문의 상은 공공건축물의 수준 향상을 위해 민간전문가 제도(총괄건축가 등) 운영 등을 통해 지역 공공건축 혁신을 이끌어낸 공무원을 대상으로 국토교통부장관상 2점이 수여된다.

국민참여’ 부문은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공공 도서관과 나의 삶’ 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수필, 동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최우수작 및 우수작으로 선정된 5인에게 1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차등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참가자 중 10명에게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발송할 예정이다.

공공건축 부문은 담당자 메일로 접수하고, 국민참여 부문은 2022 공공건축상 누리집 또는 담당자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7월말부터 해당 누리집에 게재하고, 수상자에게는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9월로 예정되어 있는 ‘건축의날’ 행사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