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엔지니어링협회, 주택감리 역량 강화 전문가 초청 특별강연
상태바
건설엔지니어링협회, 주택감리 역량 강화 전문가 초청 특별강연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5.1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건설엔지니어링협회
사진제공=한국건설엔지니어링협회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건설엔지니어링협회는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건설회관에서 회원사 대표 및 소속 감리원을 대상으로 ‘주택감리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송명기 한국건설엔지니어링협회 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규용 충남대학교 교수(광주 아파트 붕괴사고 사고조사위원장)와 신영철 경제정의실천시민엽합 국책사업감시단장이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김규용 교수는 ‘광주 아파트 신축공사 붕괴사고 조사 및 사회적 신뢰 회복을 위한 건설시공품질관리 대책’을 중심으로 ‘건설사고 원인규명에 의한 안전·품질관리 대책’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신영철 단장은 ‘시민안전을 위한 합리적 감리역할 확립방안’을 주제로 △주택건설공사 붕괴사고 현장관리 문제점 △합리적 감리역할 확립 방안 △시민이 바라는 감리의 역할 등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이후 신언구 협회 건축협의회장의 ‘주택감리 역량 강화를 위한 선언문’ 낭독으로 특별강연이 종료됐다.

송명기 회장은 “우리 모두가 한뜻이 되어 주택감리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마음을 새롭게 다지고 국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기 위해, 감리인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막중한 책임의식으로 맡은 바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