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빅데이터와 AI 기반상권 분석...고객 맞춤형 마케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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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빅데이터와 AI 기반상권 분석...고객 맞춤형 마케팅 강화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4.12 1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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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롯데건설이 프롭테크 기업인 ‘오아시스비즈니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상업용부동산 시장에서의 마케팅 역량 강화에 나선다.

▲롯데건설이 오아시스비즈니스와 협약으로 활용하는 AI시장 분석 기반 상업시설 매출 추정 이미지/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오아시스비즈니스와 협약으로 활용하는 AI시장 분석 기반 상업시설 매출 추정 이미지/제공=롯데건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정확한 데이터가 부족한 상업용부동산 시장에서 오아시스와 같은 역할을 한다는 의미의 회사명처럼 빅데이터와 AI(인공지능)를 바탕으로 상업용 부동산의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한 객관적 데이터를 제공해주는 프롭테크기업이다.

특히, 인간행동학, 인구소비학, 인구통계학 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빅데이터 구축 AI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AI 상권분석 기반 매출추정 알고리즘’을 활용한 가상 창업 플랫폼과 기업을 대상으로 ‘상업시설 적정분양가 산출 RPA(로봇프로세스 자동화)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주택시장과는 달리 정보 비대칭성과 불확실성이 높은 상업용부동산 시장에서 합리적 의사판단을 할 수 있는 객관적 정보를 제공해 공실, 미분양 등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체결됐다.

롯데건설은 오아시스비즈니스가 제공하는 지역별 상업용 부동산 시장 현황 빅데이터를 비롯해 AI 활용한 상업용 부동산 적정 분양가, 상업 환경 가치 분석 보고서 등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그동안 합리적 투자가 어려웠던 상업용부동산 시장에 정확한 시장분석을 기반으로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해지는 만큼 투자 상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업무 영역에서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미래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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