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비건설협회, 기계설비 기술인 인재양성 요람 시스템 운영
상태바
기계설비건설협회, 기계설비 기술인 인재양성 요람 시스템 운영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1.12.30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6일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전용 홈페이지 ‘온라인경력신고시스템’ 오픈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는 다음달 6일 기계설비유지관리자를 위한 전용 홈페이지인 ‘온라인경력신고시스템’을 오픈한다.

기계설비유지관리자 경력수첩 발급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온라인경력신고시스템에서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대상 및 자격기준, 유지관리자 경력신고, 수첩 재발급 신청, 유지관리자 교육신청, 온라인 교육센터, 자격증 및 직무교육, 구인구직 등의 코너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온라인경력신고시스템 내의 자격증 및 직무교육 코너에서는 국가기술 자격증 취득 관련 교육(기계설비 관련 국가자격 6종 △건축설비기사 △공조냉동기계기사 △에너지관리기사 등)은 물론 경영, 리더십, 비즈니스스킬 등 기계설비 기술인이 갖춰야 할 교양 과목과 직장 내 괴롭힘 등 법정 필수 교육도 이수 가능해 폭 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이 코너는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교육을 이수한 경우 이용이 가능하다.

기계설비건설협회 관계자는 “온라인경력신고시스템은 기계설비유지관리자의 경력관리 업무 편익과 함께 기계설비분야 전문기술인력 양성, 유지관리 종사자의 업무수행 능력 향상 등 기계설비 기술인의 체계적인 인재양성 요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홈페이지에서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코너를 클릭하면 온라인경력신고시스템으로 자동 연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