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ㆍ충북도, 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 예타 통과
상태바
행복청ㆍ충북도, 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 예타 통과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1.12.28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사업비 1800억 투입, 14.3km 구간 중 3.9km 확장
제공=행복청
제공=행복청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과 충청북도(이하 충북도)는 ‘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 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가 28일 열린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 심의에서 통과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행복도시권의 광역상생과 균형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행정중심복합도시와 중부권 거점공항인 청주국제공항과의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총사업비 1800억원을 들여 청주시 옥산면 신촌교차로와 청주국제공항 사이의 14.3km 구간 중 3.9km를 확장(2→4차로)하고, 교차로 5개소를 입체화할 계획이다.

행복청은 행복도시와 KTX 오송역, 청주국제공항의 연결을 위해 행복도시~오송역 연결도로(2012년 개통) 및 오송~청주공항 연결도로(2019년 개통) 등 단계적으로 도로 건설사업을 추진했으며, 이 도로에 연계된 마지막 구간을 이번 사업을 통해 완성할 계획이다.

행복청은 앞으로 설계 발주를 위한 사전절차에 조속히 착수해 오는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근호 행복청 기반시설국장은 “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를 통해 광역상생 및 균형발전의 초석을 마련할 수 있도록 주민, 관계기관 등과 긴밀히 협의해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기 충북도 균형건설국장은 “이번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로 중부권 거점공항인 청주국제공항이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