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AI가 알려주는 고속도로 정보 제공
상태바
도로공사, AI가 알려주는 고속도로 정보 제공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1.11.0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0여개 고속도로 정보를 ‘AI(NUGU)’ 통해 확인 가능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한국도로공사와 SK텔레콤은 오늘(8일)부터 AI 플랫폼 ‘누구(NUGU)’가 고속도로 관련 정보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누구’는 SK텔레콤 음성인식 기반의 AI 서비스로 월 이용자가 1000만명에 달한다.

해당 서비스는 ▲고속도로 교통안전 수칙 ▲운전 상식 △휴게소 및 통행료 관련 정보 ▲관광지 소개 등 모두 600여개의 정보를 제공하며 ‘누구’가 지원되는 TMAP, B tv, 인공지능 스피커 등의 기기와 서비스에서 이용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TMAP의 경우, 화면 우측 상단의 마이크 버튼을 누르거나 “아리아”라고 말해 음성인식 기능을 실행한 후 “고속도로 사고 나면 어떻게 해?”, “하이패스가 뭐야?”, “졸리면 어떻게 해?”, “눈 올 때 운전방법 알려줘“ 등의 질문을 하면 해당 정보를 음성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한국도로공사와 SK텔레콤은 이달 21일까지 TMAP에서 ‘누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하이패스 단말기(100명), 주유 상품권 1만원권(30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TMAP에서 “고속도로 사고 나면 어떻게 해?”를 말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