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렬 사장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박차 가할 것”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지적측량 ‘원스톱 모바일 서비스’를 내년까지 완료한다.
LX는 국민들이 지적측량 서비스를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이용한 통합시스템 개발에 착수했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지적측량 이용 고객들은 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LX사무실이나 시군구청 민원실 접수창구에 전화 또는 방문해 상담과 신청을 통해 측량일정을 통지 받아야만 했다.
이 서비스가 이뤄지면 스마트폰에서 측량 상담·접수부터 일정배정, 진행상황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측량결과와 계산서를 모바일로 실시간 조회·발급·다운로드 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간편 결제와 모바일 카드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기존 여러 단계를 거쳐야 했던 측량 접수과정이 대폭 줄게 된다.
김정렬 LX 사장은 “모바일 서비스가 출시되면 지적 서비스 신청과 제공이 훨씬 더 편리해질 것”이라며,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지적측량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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