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대상 모집
상태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대상 모집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0.07.1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이달 27일까지 LH 그린리모델링센터서 접수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국토교통부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공모 신청·접수계획을 지난 10일 공고했다.

그린리모델링은 건축물 에너지 성능향상 및 효율개선 등을 위한 리모델링으로, 이번 사업은 특히 주로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국공립 어린이집, 보건소 및 의료시설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정부는 3차 추경을 통해 이 사업과 관련 총 2276억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이에 15년 이상 된 전국의 국공립 어린이집·보건소·의료시설 1000여 동에 대해 에너지 성능향상, 효율개선을 위한 그린리모델링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지자체 및 공공기관은 오는 27일까지 ‘그린리모델링 공모 접수 시스템’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1차 선정하고 필요시 추후 2차 공모를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시 사업 및 공공기관 추진 사업의 경우, 전체사업비의 50%를 지원한다. 그 외 사업에 대해서는 70%까지 지원하게 된다.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연내 준공 등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그린리모델링 센터(LH)가 사업 全과정에 걸쳐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시행할 계획이다.

김상문 국토부 건축정책관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은 취약계층의 정주환경 개선과 함께 일자리 창출, 온실가스 감축 등에 효과적 사업”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