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용 자연과환경 대표,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상태바
이병용 자연과환경 대표,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9.07.1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이병용 (주)자연과환경 대표(사진ㆍ자연과환경 제공)가 지난 9일 열린 ‘2019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에서 유공자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가 주최하는 것으로, 환경경영의 보급 및 확산을 통해 국내 산업의 국제경쟁력을 제고하는데 기여한 기업, 단체, 제품 및 유공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이다.

이병용 대표는 환경생태복원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환경경영을 통해 기후변화 및 환경오염 문제 개선에 앞장서고, 자연과 사람이 공존할 수 있는 환경생태 조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온 노력을 인정받아 최고 영예인 대통령 표창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자연과환경은 코스닥 유일이 친환경 상장기업으로 환경생태복원 분야에서의 기여를 인정받아 환경대상, 산업자원부장관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정부조달우수기업, 우수환경산업체, INNO-BIZ 등에 선정된 바 있다.

현재 자체 개발 및 특허를 취득한 친환경 블록제품과 생태복원 분야에서의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도시하천 및 지방소하천 생태복원 ▲빗물저류조 설치로 침수피해 예방 ▲토양ㆍ지하수 정화를 통한 토양환경정화 ▲조경녹화를 통한 이산화탄소 흡수 및 산소 배출 ▲광해방지사업 ▲미세먼지 저감블록 ▲이산화탄소 영구저장블록 등 환경복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병용 대표는 “앞으로도 친환경 공법 및 자재를 꾸준히 개발해 나가는 한편, 최근 획득한 해외조달시장 진출유망기업(G-PASS기업) 선정을 통해 해외시장에 개발한 기술을 전파하는데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