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미 국토장관, “태풍 대비 국민 생명·안전 최우선, 항공안전에 만전할 것”
상태바
김현미 국토장관, “태풍 대비 국민 생명·안전 최우선, 항공안전에 만전할 것”
  • 이정우
  • 승인 2018.08.2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지난 23일 인천공항을 방문해 전국 운항·관제 비상체제 점검하고 철저한 예방조치를 당부했다./제공=국토교통부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난 23일 인천공항을 방문해 태풍 ‘솔릭’에 대비해 전국공항 항공기 운항 상황과 인천공항 현장을 점검했다.

김 장관은 우선, 인천공항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태풍 ‘솔릭’ 영향으로 인한 제주, 김포공항 등 전국공항의 지연‧결항상황 등 운항현황을 보고 받고, 태풍 영향에 따른 공항별 비상상황을 잘 살펴서 필요시 항공기 결항조치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예약객 안내를 신속하게 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태풍이 종료된 후에는 그간 발이 묶인 체객들이 단기간에 목적지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임시편 등 운항계획을 면밀히 수립토록 지시했다.

김현미 장관은 이 자리에서 “최근 기후변화로 태풍, 폭설 등 자연재난의 강도가 강해지고 있는 만큼, 자연재난으로 인해 인명과 항공기, 공항시설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직원이 비상한 각오로 상시 재난대비태세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 장관은 이후, 관제탑으로 이동해 항공교통서비스를 담당하는 관제시설 현장을 점검하고 관제사들을 격려하고 비상상황인 만큼 긴장감을 갖고 매뉴얼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국토부는 국민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항공기 운항관리를 철저히 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