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석 차관, “스마트 인프라 기술 활용 사업 개발 확대해야”
상태바
손병석 차관, “스마트 인프라 기술 활용 사업 개발 확대해야”
  • 이정우
  • 승인 2018.07.2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AE 진출 기업 간담회…인력양성 지원 약속·근로시간 단축 대응 현황 점검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손병석 국토교통부 제1차관은 지난 23일 아랍에미리트에서 현지 진출 기업 간담회를 개최해 업계 현안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해외건설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손병석 국토부 1차관은 “지난 3월 대통령께서 국빈 방문 시 아랍에미리트 측에서 탈석유화 및 산업다각화를 목표로 다양한 신산업에 대한 협력 의지를 보였다.”고 강조하며, “전통적인 플랜트 중심의 재정발주 사업 외에 스마트시티, 첨단교통 인프라 등 스마트 인프라 기술을 활용한 사업 개발을 활발히 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탄력근로시간제, 교대 근무 활용, 집중근무 독려 등 업계의 대응 현황도 점검했다.

손 차관은 “해외건설 현장의 일자리 창출과 혁신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해외건설 현장훈련, 마이스터고 등 해외건설 인력양성 제도를 확대하고 고부가가치 첨단 인프라 투자개발형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해외인프라도시개발공사, 글로벌인프라펀드 등 투자개발형 사업 지원 제도를 통해 해외건설 텃밭인 중동지역에서 첨단 인프라 및 투자개발형 사업 등 기업들의 새로운 사업 수주‧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