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미 국토장관, 제6기 어린이기자단 발대식 참석
상태바
김현미 국토장관, 제6기 어린이기자단 발대식 참석
  • 이정우
  • 승인 2018.05.0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토부 김현미 장관은 5월 2일 오후 2시 서울 정동 국토발전전시관에서 개최하는 국토교통부 제6기 어린이기자단 발대식에 참석해 이들을 격려했다./제공=국토교통부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2일 서울 정동 국토발전전시관에서 ‘국토교통부 제6기 어린이기자단 발대식’행사에 참석해 이들을 격려하고,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통안전 교육에도 참여했다.

제6기 어린이 기자단은 총 90명으로 구성됐으며, 수도권을 비롯해 영남, 호남, 제주 등 전국 각지뿐만 아니라 해외에 사는 어린이까지도 참여한다.

이날 어린이 기자 대표는 국토교통부 기자로서의 각오를 다짐하는 선서문을 낭독하고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이외에도 국토부는 대학생,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정책 기자 55명을 선발했으며, 주요 정책 현장을 방문해 취재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 장관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국토부가 하는 일은 여러분 생활 속 어디에서든 만날 수 있는 일”이라면서, “우리 부 정책이 실질적으로 실행되는 현장을 직접 찾아다니면서 보고 배운 모든 것들이 여러분들의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되고, 국토부의 발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 장관은 발대식이 열리는 국토발전전시관 1층 로비에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된 어린이 맞춤형 안전교육에도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