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제1기 철도서비스 시민평가단 결산 & 2기 구성
상태바
국토부, 제1기 철도서비스 시민평가단 결산 & 2기 구성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6.04.1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국토교통부는 지난해 10월 구성된 ‘제1기 철도서비스 시민평가단’ 활동을 결산하고, 제2기 철도서비스 시민평가단 구성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철도서비스 시민평가단’은 철도서비스를 이용자 관점에서 평가· 개선하기 위해 총 33인으로 구성됐다.

지난 6개월간 시민평가단은 역사·열차·연계시설 이용에 있어 안정성과 쾌적성에 대한 평가는 물론 이용안내 정보, 예발매 시스템, 관광열차 운영 방식 등 철도서비스 전반에 걸친 모니터링을 통해 총 135건의 개선과제를 발굴했다.

이에 대해 철도운영자는 운영여건과 소요재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86건(64%)에 대한 개선을 단계적으로 추진 중이다.

또한, 시민평가단은 지난 12월 국토부가 관리 중인 ‘철도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철도운영자 30대 실천과제 현장점검’에도 참여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제1기 철도서비스 시민평가단 운영을 통해 철도서비스와 관련한 정책개선은 물론 세부적인 철도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기회가 마련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제2기 철도서비스 시민평가단’을 약 30명 수준으로 구성해 오는 10월까지 6개월간 운영하기로 했으며, 신규 공모 없이 제1기 시민평가단 위원일부와 1기 평가단 구성 시 공모했던 지원자 중에 선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