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新주거공간 ‘고잔 롯데캐슬 골드파크’서 선봬
상태바
롯데건설, 新주거공간 ‘고잔 롯데캐슬 골드파크’서 선봬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6.03.09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성과 안전성 강화…선택형 화장대와 혁신적인 수납공간 및 소화기 보관함까지
▲ 편한 좌식형의 웰스타일링 화장대.(제공= 롯데건설)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롯데건설은 새로운 롯데캐슬 BI에 발맞춰 실용성과 안전성을 더한 新주거공간을 ‘고잔 롯데캐슬 골드파크’에 선보인다.

고잔 롯데캐슬 골드파크의 거주자는 생활패턴에 맞게 ‘퀵스타일링’ 또는 ‘웰스타일링’의 화장대를 선택할 수 있다.

우선, 화장대다. 매일 아침 분주한 맞벌이 부부에게는 풍부한 수납공간을 갖춘 스탠드형의 ‘퀵스타일링(Quick-styling)’ 화장대를, 그리고 차분하고 꼼꼼한 스타일링을 선호하는 부부에게 좌식형의 ‘웰스타일링(Well-styling)’ 화장대를 준비했다. 선택형 화장대는 59~84 타입에서 제공한다.

그 다음은 변화된 수납공간이다. 자녀방과 건너편인 복도 양면에서 사용 가능한 생활 밀착형 수납 공간을 마련했다. 양면에서 활용할 수 있기에 ‘드림퍼니쳐-듀얼’이라고 부른다. 자녀 방에 설치된 와이드 책장 뒷면의 여유 공간을 활용해 책장 건너편 복도에서 물건을 넣을 수 있도록 설계 됐다.

또한, 와이드 책장 후면의 수납공간은 청소용품 수납 시 도어를 열 때마다 청소기와 다리미판 등이 앞으로 쓰러지는 문제점을 스윙안전고리로 해결했다. 그리고 수납장 안의 다리미 전용 거치대는 높은 선반에 부착하여 어린 자녀의 손에 닿지 않도록 했다. 이 같은 양면 수납 공간은 견본주택 59C타입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안전을 고려한 설계 일명 ‘드림세이프티박스’다. 입주 시 제공 받는 소화기를 현관 신발장 내부의 거치대에 보관할 수 있다. 소화기 보관 장소를 기억하지 못해 큰 사고로 이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 입주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이다. 이 공간은 앞으로 지어질 롯데캐슬 전 현장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정민 인테리어 팀장(롯데건설)은 “신규 BI 적용에 이어 실용성과 안전성을 아우르고 세련된 주거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고잔 롯데캐슬 골드파크는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1동 586번지 일원 고잔 연립1단지를 재건축한다. 지하 3층~지상 29층, 9개동으로 총 1,005가구 규모이며 224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견본주택은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524-1번지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