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호 장관, “새만금지구, 과감한 전략구상 필요”
상태바
유일호 장관, “새만금지구, 과감한 전략구상 필요”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5.05.1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 종합개발사업지구 및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사업현장 방문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유일호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난 8일 새만금 종합개발지구와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사업 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새만금 지구는 21세기 동북아 시대를 맞아 장래 우리경제의 성장을 견인해 줄 무한한 잠재력을 갖춘 소중한 국가자산이며, 한·중 FTA 체결과 함께 양국 간 경협단지 논의가 본격화되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이러한 잠재력을 투자유치라는 열매로 전환할 수 있는 골든타임”임을 강조했다.

이날 유일호 장관은 이병국 새만금개발청장과 이형규 전라북도 정무부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새만금 33센터에서 새만금개발사업 추진현황을 보고 받고, 지역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유 장관은 “지난 4월 27일 벨기에 솔베이사가 새만금산업단지에서 실리카공장 기공식을 개최하는 등 어느 정도 성과가 있기는 했으나 사업초기 투자자 확보에 애로가 있는 현실을 감안해 규제혁파 등 새만금의 투자매력을 극대화하고 개발비전을 제시할 ‘새만금 新발전전략’을 새만금개발청과 함께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유일호 장관은 익산지방국토관리청으로부터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사업 추진현황을 보고 받는 자리에서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사업은 전북지역 관광 활성화는 물론 현재 국가 프로젝트로 추진 중인 새만금 종합개발사업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세계 어디에 내놔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명품 관광자원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새만금 종합개발사업은 지난 2010년 4월에 33.9km에 이르는 새만금방조제 완공으로 형성된 방조제와 방조제 내측 토지, 호소(湖沼) 및 고군산군도 등으로 이루어진 새만금 지역(409㎢)을 동북아 경제중심지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고군산군도 연결도로사업은 새만금 지구 및 전라북도 관광 활성화를 위해 새만금방조제와 고군산군도(신시도, 무녀도, 선유도, 장자도)를 해상교량 등을 통해 연결하는 사업으로 3개의 공구로 나눠 시공 중이며, 1, 2공구는 올해 말까지, 3공구는 내년 말까지 완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