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철도硏, 저심도 철도연구 MOU체결

박종인 대표, “맞춤형 도시철도 시스템 국내 실용화 앞당겨 추진 할 것”

2012-12-05     이운주 기자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 GS건설(CEO 허명수)은 한국철도기술연구원(원장 홍순만)과 친환경 저탄소 철도건설 및 저심도 도시철도 기술개발을 위한 협약을 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기관간의 협약 체결을 계기로 경부고속철도에서부터 의정부 경전철까지 고속철도와 도시철도 전 분야의 철도 시공 능력을 보유한 GS건설의 노하우와 저심도 도시철도에 대한 철도연의 기술력이 어우러져 저심도 경전철 사업이 더욱 활발히 추진될 전망이다.

앞으로 양기관은 예산 감축의 효과가 큰 저심도 도시철도의 장점을 잘 살릴 수 있도록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보다 친환경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술개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심도 도시철도는 지하 15~25m 깊이로 건설되는 기존 지하철과는 달리 도로 위에서부터 지하 5~7m로 건설해 도로 선형에 따라 주행이 가능한 지하철도이다.

GS건설 박종인 국내사업총괄 대표(사진 오른쪽)는 “양기관은 저심도 도시철도 기술협력을 활성화함으로써 수요와 재정에 맞는 맞춤형 도시철도 시스템의 국내 실용화를 앞당겨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