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분야 최초 고충민원 해결 컨설팅 실시

2010-10-25     이운주 기자
공단은 지난 20일 全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충민원 컨설팅 수행 보고회를 개최했다.
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철도분야 최초로 지난 8월부터 3개월여에 걸쳐 “고충민원컨설팅”을 실시했다.
컨설팅을 통해 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그동안 고충민원 처리를 통해 쌓아온 경험과 기법을 전수받았다.
공단은 향후 발생되는 다양한 고충민원을 자발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게 되었다.
공단 관계자는 “컨설팅을 통해 공단內에 총 8개의 ‘옴브즈만’ 기능을 새롭게 통합·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