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인정책연구원, 이달 25일 ‘2025년 연구발표회’ 개최

지난 7년간 연구원 성과 소개, 청년층 유입 등 현안 토론

2025-02-10     김미애 기자

[오마이건설뉴스]한국건설인정책연구원(이하 ‘연구원’)은 오는 25일 건설회관 2층 중회의실(서울 강남구)에서 ‘2025년 연구발표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2017년 12월 개원한 연구원이 지난 7년간의 수행한 연구성과를 정리하고 최근 건설기술인 관련 주요이슈에 관한 연구결과를 대외 공유하고자 의견 수렴을 모색하기 위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우선, 그간 연구원 성과로서 내부 연구과제 및 외부 수탁과제에 대한 간략한 소개 및 정책 반영 결과 등을 발표하고 교육관리센터의 교육관리기관 지정 과정과 주요사업 활동 및 성과 등을 소개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건설기술인 주요 현안과 연구원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연구원 역할 강화를 위한 운영 방향에 관해 토론 및 의견 청취의 시간을 가진다. 패널위원으로는 ▲김현아 前 국회의원 ▲박진철 대한건축학회장 ▲이동은 한국건설관리학회장 ▲이상호 前 건설산업연구원장 ▲최동호 대한토목학회장 ▲한승헌 공학한림원 부회장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김문겸 연구원장은 “이번 발표회는 건설기술인과 관련되는 3가지 핵심 주제 발표와 저명하신 분들의 토론이 진행될 것이며, 이를 토대로 현재 상황에 대한 문제점을 다시 한번 짚어보고, 건설산업과 건설기술인들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바람직한 방향이 무엇인지 도출되는 자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발표회는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행사 이후 한국건설인정책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자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