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비결은?

디지털 환경개선, 언택트 역량강화 등에 높은 점수 받아

2022-04-13     김미애 기자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국가철도공단(이하 공단)은 기획재정부 시행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공단은 지자체 고객 만족도(94.0점)와 임차인 고객 만족도(95.3점)에서 모두 최고 등급(S등급)을 달성했다.

이에 종합점수 94.8점으로 준정부기관 평균대비 7.5점, 공기업 평균대비 8.2점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이같은 결과는 국유재산 관리와 수탁사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 VOC 수용 노력과 홈페이지 디지털 환경 개선, 언택트 역량 강화를 위한 전화응대 교육 등 공단의 고객가치 문화 확산을 위한 서비스 개선 노력이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

김한영 공단 이사장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은 고객 눈높이에 맞는 고객친화적 경영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배려와 공감 실천을 통해 고객가치 문화를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