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센트럴자이' 홈페이지 클릭...강남∙서초 ‘최다’

2014-04-23     이유진 기자

[오마이건설뉴스-이유진기자]김포도시철도의 착공 효과가 신규분양단지의 홈페이지 클릭수에서도 감지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들어 수요층의 범위가 강남, 강북 도심, 여의도까지 확대되고 있다.

GS건설이 지난달 23일부터 한달간 다음달 김포에서 분양 예정인 한강센트럴자이 홈페이지의 클릭이 이뤄진 지역을 분석한 결과 ‘강남’과 ‘서초’ 등이 각각 4.72%와 4.3%로 1, 2위를 차지하는 등 강남3구에서만 약 10% 이상의 방문자가 있었다고 23일 밝혔다.

그 다음으로는 서울 중구와 경기 성남시가 각각 3.21%, 3.12%, 김포시 3% 순으로 비중을 나타냈으며, 해외에서도 1.33%가 이뤄졌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수요층이 눈으로 드러나지 않는 분양 예정단지의 경우 홈페이지 클릭수는 모델하우스 분양 문의전화와 더불어 수요층의 범위를 예상할 수 있는 주요 지표로 꼽히고 분양 판촉에서도 활발하게 활용된다”며 “지난 2008년 분양한 김포의 A분양단지의 경우 전체의 70%가 김포시를 포함한 주변지역에서 이뤄진 것과 비교하면 수요층의 범위가 눈에 띄게 넓어졌는데, 이는 도시철도 착공의 영향으로 풀이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미니신도시급 규모를 갖춘 한강센트럴자이에는 축구장 10배에 달하는 조경공간, 그리고 1.6km의 단지산책로, 전기 자동차 충천시스템, 큰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지하층 세대창고까지 그 동안 자이 아파트에서 선보였던 공간 설계와 단지 커뮤니티가 총 망라되어 선보일 계획”이라며 “그 동안 오랜 시간 끌어왔던 도시철도가 착공되면서 김포 부동산시장이 눈에 띄게 살아나고 있어 분양에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