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슈크란 SK'...쿠웨이트서 '스마트클래스' 기부
상태바
SK건설, '슈크란 SK'...쿠웨이트서 '스마트클래스' 기부
  • 박경택 기자
  • 승인 2013.01.2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진출지역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스마트 클래스 개설작업 착수

[오마이건설뉴스-박경택기자]“슈크란 SK(‘감사합니다’라는 뜻의 아랍어)” SK건설이 최근 쿠웨이트에서 벌인 특별한 사회공헌활동이 현지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SK건설은 23일 쿠웨이트 남부 아흐마디 지역의 이븐 마지드 초등학교에 쿠웨이트 최초의 스마트클래스를 지어 기부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클래스는 선생님과 학생들이 IT기기와 인터넷을 이용해 시청각 자료와 교육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춘 교실이다. SK건설은 스마트클래스 개설에 총 3만3,000달러를 투입했다.

SK건설은 해외 진출지역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9월 IT는 물론 건축·품질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 팀을 꾸려 초등학교 스마트 클래스 개설작업에 착수했다.

스마트 클래스에 대한 현지 반응은 뜨거웠다. 지난달 열린 스마트 클래스 개설 행사에는 아흐마디 주지사, 교육부 관계자 및 KOC 주요인사가 대거 참여했다. 알샤바 아흐마디 주지사는 SK건설에 감사패를 전달하며 공로를 치하했다.

특히 이 날 행사에는 쿠웨이트 국영 방송국인 쿠웨이트 텔레비전 등 10개 이상의 현지 유력매체들이 취재 경쟁을 벌였다.

각 언론사는 ‘SK건설이 쿠웨이트 역사상 처음으로 스마트 클래스를 설치해 교육환경 개선에 큰 공헌을 했으며, 쿠웨이트 정부도 이를 계기로 모든 초등학교에 스마트 클래스를 설치할 것’이라는 내용의 기사를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임종석 SK건설 화공MEA총괄 프로젝트 PD는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SK건설이 그간 쌓아온 높은 평판을 쿠웨이트 전체에 각인 시킨 좋은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