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상반기 재정조기집행 차질없이 수행해야”
상태바
정부 “상반기 재정조기집행 차질없이 수행해야”
  • 오세원 기자
  • 승인 2013.01.2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재부 김동연 차관 재정관리점검회의 주재...재정집행 점검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김동연 기획재정부 차관은 21일 제1차 재정관리점검회의를 열고 지난해 재정집행실적과 올해 조기집행을 위한 각 부처의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김동연 차관은 “작년 한해동안 유럽 재정위기 등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집행노력을 강화한 결과 최근 5년간 가장 높은 수준인 96.0%의 집행률을 달성했다”고 언급하면서 “이는 상반기 재정조기집행, 하반기 이월ㆍ불용 최소화 대책 이행 등 재정의 경기보완 역할을 차질 없이 이행하기 위해 각 부처ㆍ기관이 한해 동안 역량을 모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올 상반기에도 글로벌 충격이 성장세 둔화로 지속적으로 전개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상반기 재정조기집행목표 60%를 차질없이 수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고 “특히, 1~2월은 새 정부 출범, 조직 개편 등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집행 절차를 조속히 완료해 목표 달성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유념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정부는 올해에도 상반기 조기집행 목표 달성을 위해 재정관리점검회의, 각 부처 자체 특별점검체계를 가동ㆍ운영하고, 국민생활과 밀접하고 경기부양 효과가 큰 일자리, SOC, 서민생활 안정 사업은 1/4분기 30%와 상반기 60% 목표보다 높은 수준에서 집행될 수 있도록 중점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