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제조합, 지역청소년 ‘건설회관 문화예술 나들이’ 진행
상태바
건설공제조합, 지역청소년 ‘건설회관 문화예술 나들이’ 진행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4.02.29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형구 화백의 미술전 관람...기업의 메세나 실천

[오마이건설뉴스]건설공제조합(이사장 박영빈, 이하 ‘조합’)이 지난 27일 건설회관에서 ‘건설회관 문화예술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겨울방학을 맞이한 지역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이날 행사에서는 인근지역 청소년 10여 명이 참석해 현재 건설회관 CG갤러리에서 진행 중인 강형구 화백의 미술전을 관람하고, 직접 본인 또는 친구 등의 초상화를 그리는 시간을 가졌다.

나들이에 참석한 한 학생은 “평소 초상화를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여러 시대 위인들의 초상화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어서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아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조합은 2022년 박영빈 이사장 취임 후 CG아트홀의 전면 리모델링을 마쳤다. 조합은 복합문화공간으로 변모한 건설회관을 활용해 인문학 강좌, 북 콘서트, 클래식 공연, 영화제, 미술전 등 연중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며 지역사회 문화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조합 측은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교육에 일조할 수 있어 뿌듯하다”라면서, “건설회관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기업의 메세나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강형구 화백이 행사에 참석한 청소년들에게 설명을 하고 있다./제공=건설공제조합
△강형구 화백이 행사에 참석한 청소년들에게 설명을 하고 있다./제공=건설공제조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