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와 대응방안 설명회’ 성료
상태바
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와 대응방안 설명회’ 성료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5.27 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명회 전경사진/제공=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
▲설명회 전경사진/제공=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는 26일, 전문건설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실무에 유용한 주요쟁점 및 대처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와 대응방안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김영규 법무법인(유) 대륙아주 변호사를 초빙, △중대재해처벌법의 핵심규정을 둘러싼 법률적 쟁점 △동종업계 주요사례 △형사리스크 최소화를 위한 대응방안과 질의응답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아울러, 청년층의 건설업 기피로 심각한 인력난을 해소코자 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와 서울시, 서울시교육청이 협력해 진행중인 건설인재 양성 방안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약 400여명의 회원사 임직원이 강의장을 가득메워 경청하고 질의를 하는 등 경영자의 책임과 안전관리에 연관성이 높은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알 수 있었다.

노석순 서울시회장은 “안전사고 예방 대책수립과 중대재해처벌법 대응방안에 대해 좀더 체계적이고 정확하게 전달하여 회원사가 효율적으로 준비하고 인식하는 계기가 됨과 동시에 젊은 기능인력의 양성과 건설업계 유입을 통한 방안이 안정적인 경영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참석한 한 회원사는 “법 적용 대상인 경영책임자의 범위가 애매하고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이행의 의무사항도 명확하지 않지만 설명회를 통해 어느정도 인식하고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