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동반성장지원단’ 구성...18개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포스코건설, ‘동반성장지원단’ 구성...18개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5.0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기술개발∙컨설팅∙교육지원 등 3개 분야..최종진 단장 “중소협력사와 상호 윈윈해 나가겠다”
▲동반성장지원단이 협력사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포스코건설
▲동반성장지원단이 협력사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포스코건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포스코건설이 올해도 약 700여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18개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포스코건설이 지난 4일 인천 송도사옥에서 포스코건설 임직원과 협력사 대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반성장지원단’을 구성하고 기술, 컨설팅, 교육 등 3개 분야로 나누어 협력사들을 지원키로 했다.

동반성장지원단은 건축∙인프라∙플랜트 사업뿐만 아니라, 안전∙구매∙R&D 등의 6개 분과로 조직을 구성했다.

포스코건설의 보유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협력사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컨설팅∙교육분야의 동반성장활동을 지원한다.

공동기술개발 분야에서는 ‘모듈러 전기실 개발’, ‘수상태양광 계류 안전감시장치 시스템 개발’ 등 6개 프로그램으로 협력사의 기술력을 제고하고, 컨설팅 분야에서는 ‘안전역량향상 컨설팅’, ‘ESG 컨설팅’, ‘포스코 강건재 이노빌트 지원단’ 등 5개 프로그램으로 협력사 안전역량 및 신용등급을 제고한다.

또, 교육지원 분야에서는 ‘노무관리교육’, ‘BIM 전문교육’, ‘안전보건교육’ 등 7개 프로그램으로 협력사 직무역량 향상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종진 포스코건설 경영지원본부장(동반성장지원단장)은 “지원단 활동을 통해 협력사의 역량 향상 및 동반성장을 기대한다”며 “프로그램 별 목표한 성과를 성공적으로 달성해 중소협력사와 상호 윈윈(Win-Win)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협력사 대표로 참석한 장호진 마커스코리아 대표는 “동반성장지원단 구성으로 협력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활동이 많아졌다”며 “포스코건설과 협력사들이 동반성장 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동반성장지원단 이외에도 비즈니스파트너인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을 위해 금융지원, 성과공유제, 상생협력기금 운영 등 다양한 동반성장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