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어려운 이웃에 김장김치 1만6천여 포기 나눔
상태바
LH, 어려운 이웃에 김장김치 1만6천여 포기 나눔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1.12.08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준 사장 등 직원 100명 직접 김장
▲김현준 LH 사장(왼쪽 두 번째)과 임직원들이 김장을 담그는 모습/사진제공=LH
▲김현준 LH 사장(왼쪽 두 번째)과 임직원들이 김장을 담그는 모습/사진제공=LH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김장김치 55톤, 1만6000포기를 1만1000여세대에 5Kg씩 나눔한다.

LH는 8일, 진주 본사에서 2021년 '이웃사랑 김장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현준 사장과 LH 나눔봉사단 100여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 LH 임직원들은 6톤(6000kg)의 김치를 담가, 진주지역 취약계층 1000여 세대에 직접 전달했다.

또한, 49톤의 김치를 구매하고 사회보장협의체 등 사회단체를 통해 경상남도 17개 시·군, 1만여 세대에 전달한다. 김치 납품업체를 부산․경남지역 기업으로 선정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산 식자재만을 사용함으로써 입주민의 건강 또한 챙겼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최소 인원만 참여했으며, 발열체크 등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진행됐다.

김현준 LH 사장은 “꼭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전달되기 바라는 마음에서 오늘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정성껏 김장김치를 준비했다”며 “김장 비용 상승과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LH는 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공적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H는 김장행사 외에도 급식이 중단되는 방학기간 동안 임대주택 단지 내 아동들에게 식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노후주택을 개보수하고 연탄을 나누는 등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