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최우수 파트너사로 ‘올레건설’등 5개사 선정
상태바
롯데건설, 최우수 파트너사로 ‘올레건설’등 5개사 선정
  • 이운주 기자
  • 승인 2021.04.21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 파트너사 5개사에 각 3000만원 포상...총 3억8000만원 포상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롯데건설은 지난 20일 ‘2021년 우수 파트너사’ 51개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가졌다.

롯데건설은 파트너사 정기 평가를 통해서 ㈜올레건설을 비롯한 최우수 파트너사 5개사를 선정해 각 3000만원의 포상과 상패를 지급했다.

지난해에는 최우수 파트너사 3개사를 선정했지만, 올해는 5개사로 늘리고, 우수 파트너사에 대한 포상금 500만원도 신설해 지급했다.

아울러, 15년 연속 우수파트너사로 선정된 4개사에는 별도의 상패를 수여하는 등 파트너쉽 향상을 위해 포상제도를 확대했다.

▲사진 오른쪽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와 왼쪽 최우수 파트너사로 선정된 최영복 ㈜올레건설 대표/제공=롯데건설
▲사진 오른쪽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와 왼쪽 최우수 파트너사로 선정된 최영복 ㈜올레건설 대표/제공=롯데건설

또한, 이 뿐만 아니라, 51개의 우수 파트너사에게는 ▲기성금 100% 현금 지급 ▲계약 기회 확대(입찰 기회 우선 부여) ▲계약이행 보증증권 면제 및 경감, ▲대여금 및 동반성장 펀드 등 자금 지원 ▲맞춤형 경영컨설팅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2월부터 파트너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와 경영 안정을 위해 외주 파트너사에 한해 하도급 대금을 100% 현금 지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파트너사 자금지원에 도움을 주기위해 2011년부터 시행 중인 직접 대여금과 동반성장펀드 금액을 대폭 증액하며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에 힘썼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파트너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 중”이라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상생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근로자와 고객, 사회, 파트너사 등 이해관계자를 고려하는 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ESG) 경영 전략 중 하나로 동반성장 홈페이지와 우수파트너사 협의체 등을 운영하며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