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근호’ 부영그룹, 포항 지진 피해 재건 나서
상태바
‘이중근호’ 부영그룹, 포항 지진 피해 재건 나서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8.10.31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와 대동빌라 가로주택정비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
▲ 대동빌라 가로주택정비사업 공동 추진 업무협약식에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을 대신해 참석한 신명호 부영그룹 회장직무대행(중앙 왼쪽)과 이강덕 포항시장(중앙 오른쪽)을 포함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부영그룹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 지난해 지진 피해가 발생한 포항 지역 이재민들을 위해 아파트 52가구를 제공해 큰 도움을 준 부영그룹이 이번엔 재건사업에 적극 뛰어든다.

부영그룹과 포항시는 지난 31일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 대동빌라 가로주택정비사업 공동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을 대신해 신명호 부영그룹 회장직무대행과 이강덕 포항시장, 그리고 김대명 정비사업 조합설립 추진위원회 위원장과 주민들, 부영그룹 및 포항시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포항 환호동 대동빌라(81세대)는 지난해 11월 15일 발생한 대표적인 지진 피해 지역이다. 당시 피해를 입은 입주민들은 임시 거처로 이주해 생활해 왔다.

지진 피해 직후 부영그룹은 이재민들을 위해 원동 부영아파트 52가구를 제공했다. 보금자리를 잃어 실의에 빠진 이재민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며, 이러한 공로로 부영그룹은 포항시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

부영그룹은 최근 포항시로부터 지진피해를 입은 대동빌라 가로주택정비사업에 참여해 달라는 요청을 받고, 보금자리를 잃은 주민들에게 안정된 주거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 차원에서 포항 지진 피해 지역 정비사업 협조를 결정하게 됐다.

신명호 회장직무대행은 “부영그룹의 자그마한 도움이 지진피해로 보금자리를 잃고 아픔을 겪은 대동빌라 주민들에게 힘이 됐으면 한다”며 “부영그룹은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한 분들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진 당시 회사 보유분 52가구를 제공해 이재민들의 신속한 이주를 도왔던 부영그룹에 감동을 받았고, 대동빌라 재건축 사업은 흥해 등 피해지역 특별재생사업의 마중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부영주택은 정비사업의 설계, 시공, 감리 등의 업무를 맡게 되며, 사업비를 투입해 121세대가 입주 가능한 아파트 2개동(지하1층, 지상 9~12층)을 지을 예정이다.

한편 포항시는 조합과 부영그룹의 의견을 검토 반영해 인허가 등 행정업무를 지원하며, 기존 건물 철거 및 사업지구에 들어가는 상하수도 기반 시설 공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