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수서 등 공공주택 4곳 설계공모 공고
상태바
LH, 수서 등 공공주택 4곳 설계공모 공고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8.04.3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30일 <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 대전>을 공고했다.

공모후보지는 ▲신혼희망타운, 수서KTXA-3BLㆍ고양지축A-2BL ▲청년주택, 완주삼봉S-1BL ▲신혼특화단지, 울산다운2 A-5BL ▲신혼특화단지, 강원 화천▲세대통합형, 아산탕정2 A-15BL ▲도시정비, 서울 목동 등 7곳이다.

이 공모는 주거복지로드맵의 ‘공공주택 혁신을 통한 이미지 개선’을 위한 후속 조치로 추진되는 행사로 국토교통부와 LH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LH는 다양한 업체의 공모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공모 관리를 전문성이 있는 (사)한국건축가협회에 위탁했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 대전’의 공모 후보지는 주거복지로드맵의 계층별, 유형별 다양성을 추구하도록 선정했다.

또한 지구별 조속한 사업 진행 여부, 설계 다양성 확보 및 수혜대상 확대 측면에서 최초 선정 후보지 중 2개 후보지를 조정했으며, 대형 건축사무소 외에도 다양한 설계 주체의 공모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강원 화천은 신진건축가, 서울목동은 여성 건축가를 대상으로 공고할 계획이다.

국내 건축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는 8월에 작품 접수 및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한다.

지구별 당선작에게는 설계권(총 137억원, 고양지축지구의 경우 38억원)이 부여되며, 기타 입상작에도 상금(총 4억600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지구별 당선작들을 대상으로 국가건축정책위원장상, 국토교통부장관상, LH사장상 등 특별포상을 수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