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지식나눔 행사 성료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 지식나눔 행사 성료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7.11.20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흘간 진행된 ‘2017 기술 컨퍼런스’에 본사 임직원 1700여명 참석
▲ 이승철 현대엔지니어링 엔지니어링센터장(상무)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제공=현대엔지니어링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계동 본사에서 열린 <2017 기술 컨퍼런스>가 본사 임직원 1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0일 밝혔다.

이 컨퍼런스는 임직원들이 실제 사업을 수행하며 경험한 설계기술과 효과를 거둔 공정개선 사례 등을 서로 공유함으로써 설계 및 수행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3년 공정설계 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하루동안 진행됐지만, 회를 거듭할수록 높아지는 임직원들의 관심을 반영해 올해부터는 세션 주제의 범위를 플랜트 설계 전 분야로 넓히고 기간도 사흘로 확대했다.

‘기술을 통한 더 나은 미래’라는 주제로 열린 컨퍼런스는 공통세션 6개와 전문세션 23개로 구성됐다.

3개의 공통세션은 Ernst & Young 컨설팅, The Boston Consulting Group, Hexagon PPM 등에서 초청한 외부강사와 함께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래 기술 방향성 공유와 EPC 사업수행능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해보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이외의 26개의 세션들은 모두 임직원 강사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기계, 전기ㆍ계장, 플랜트토목, 배관, 원자력, 공정설계에 대한 다양한 전문 지식과 경험,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

특히 설계 세부분야의 노하우 공유를 비롯해 4차 산업혁명에서 인공지능 설계, 프로젝트 공기지연 및 예산초과의 정상화 사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지식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지난 2013년부터 꾸준히 이어온 기술 컨퍼런스는 이제 현대엔지니어링만의 상징적인 지식나눔 행사로 자리잡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