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내달 1일 ‘2013 기술대전’ 개최
상태바
현대건설, 내달 1일 ‘2013 기술대전’ 개최
  • 오세원 기자
  • 승인 2013.10.3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양재동 더케이 서울호텔 거문고홀서 진행…총 159건 응모작 中 12개 수상작 시상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 현대건설은 다음달 1일 서울 양재동 소재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중소기업의 우수한 기술과 국내외 대학(원)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육성해 미래 건설기술을 선도해 나가기 위한 ‘2013 현대건설 기술대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대건설 정수현 사장 등 임직원을 비롯해 국내외 석학 및 건설업계 관계자, 대학(원)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대전 시상식과 현대건설 기술개발 연구성과 발표회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로 6회째인 기술대전에는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5개월간 총 159건의 기술이 접수돼 대상 1건을 포함한 총 12건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으로 선정된 디오이노 건축사무소의 ‘프리패브리케이션(사전조립)을 이용한 아파트 리모델링’ 기술은 기존의 재건축이나 리모델링 방식에 비해 혁신적으로 공기 단축이 가능하고 아울러 비용 절감까지 기대되는 환경 친화적인 기술이다.

또한, 대학 부문에서는 단국대 건축학과의 ‘식물체를 형상화한 친환경 초고층 건축물 계획’ 기술이 금상을 받는다.

기업부문 수상업체는 현대건설 협력업체로 즉시 등록됨은 물론 해당 기술의 특허 출원‧등록에 있어 지원받게 되고, 대학부문 수상자 전원은 현대건설 입사지원시 혜택을 부여받게 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시상식 이후 테크니컬 세션과 포스터 세션이 진행된다.

현대건설 연구개발본부 관계자는 “이번 기술대전은 선진 건설기술을 접하고 미래 글로벌 성장동력을 논의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는 기술대전 진행 방식을 더욱 다양화 해 해외 기업과 대학들에서도 보다 많이 참여해 명실상부한 국제적인 건설 기술 논의의 場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