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단연, ‘2013년 건설의 날’기념식 행사 성료
상태바
건단연, ‘2013년 건설의 날’기념식 행사 성료
  • 오세원 기자
  • 승인 2013.06.1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화토건 최상준 대표, 성아테크 정해돈 대표 금탑산업훈장 영예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200만 건설인의 힘을 모아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회장 최삼규)가 18일 오후 3시부터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 2층 대강당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건설, 세계로! 미래로!”라는 주제로 개최한 ‘2013년 건설의 날 기념식’ 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건설산업이 혁신적인 기술과 전 산업을 아우르는 창조적인 융합으로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건설인이 자긍심을 갖고 건설산업의 재도약과 밝은 미래를 열어간다는 다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건설산업의 각 분야에 공로가 많은 건설인 157인에게 정부포상 및 국토교통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우선, 최상준 남화토건 대표이사와 정해돈 성아테크 대표가 금탑산업훈장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그리고, 박상희 태조토건 대표이사와 김재진 경동건설 대표이사가 각각 은탑산업훈장을 받으며, 홍경식 서광강건 대표이사가 동탑산업훈장을, 박한상 갑을건설 대표이사가 철탑산업훈장을 받고, 김재수 삼성물산 기능마스터 등 7인이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이밖에 삼일기업공사가 대통령단체표창을, 양희영 대우건설 상무 등 5인이 대통령표창을, 안길찬 성인터내셔널 대표이사 등 8인이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으며, 그리고 진안건설중기 김재인 대표 등 130인이 국토교통부장관표창을 받았다.

다음은 정부포상자 명단이다.

◇금탑산업훈장 - 남화토건 대표이사 최상준, 성아테크 대표이사 정해돈
◇은탑산업훈장 - 태조토건 대표이사 박상희, 경동건설 대표이사 김재진
◇동탑산업훈장 - 서광강건 대표이사 홍경식
◇철탑산업훈장 - 갑을건설 대표이사 박한상
◇산업포장 - 삼성물산 기능마스터 김재수, 월성조경공사 대표이사 이상걸, 다도해운 회장 임문수, 대흥중기 대표 한용섭, 동양종합건설 대표이사 최종해, 현대엠코 상무 이찬희, 서림종합건설 대표이사 최길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